넥슨 현대카드 체크 발급 후기, 혜택

넥슨 현대카드 체크를 거의 카드가 나오자마자 신청을 했었다. 다만 현대카드에서 전화를 거는 시간, 그러니까 9시 30분쯤+12시 이후가 글쓰는사람의 시간에 맞지 않아 계속 전화를 받지 못했었고, 계속 신청이 취소되다가 겨우 신청했다. 평일 오후 2시쯤에 신청했는데 신청한지 3분도 안되서 전화가 오고, 빠르게 발급하였다. 

미성년자같은경우 일반적인 신청과 같이 현대카드 홈페이지->넥슨현대카드체크->주민등록번호, 이름 입력 -> 전화 신청 알림 표시 -> 전화 신청 이 순서대로 진행하면 신분증 대신 여권이나 청소년증을 촬영하고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봉투부터 돈을 쓴 것 같다. 넥슨 및 현대카드 로고와 현대카드 주소에는 홀로그램 처리?가 되어있다. 다른건 기존 현대카드 봉투랑 다를게 없고. 전체적으로 파란색 베이스이다.

가이드북, 신용카드 핵심 설명서, 카드가 들어있는 캐리어가 봉투 속에 들어있다.

이와 더불어 넥슨 현대카드를 신청하면 넥슨 게임들의 스티커도 받을 수 있다.

캐리어 속에는 카드와 이름, 결제계좌가 적혀있다. 글쓰는사람은 SC제일은행을 결제계좌로 신청했는데, 상담원분이 SC제일은행을 결제계좌로 설정 시 현금카드 기능 이용이 어려울 거라고 말씀해주셨다. 차피 SC제일은행 현금카드는 따로 “현금카드” 그 자체로 발급받아놔서 그냥 제일은행으로 발급받았다. 

이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넥슨 현대카드를 발급하면 블루아카이브 플레이트도 한정판으로 받을 수 있다. 물론 체크카드는 제외되고, 일반이랑 UNLIMITED만 받을 수 있다.

글쓰는사람은 Fantasy와 Everyone, 그리고 ON 디자인중 고민을 하다가 Everyone디자인으로 발급을 받았는데, 엄청 예쁘다. 앞면 검은색 부분은 실리콘 처럼 부드러운데(카카오페이카드 1의 질감이다) ALL이 써져 있는 부분은 그냥 일반적인 유광 카드(모베러웍스딥드림체크) 질감이다. 뒷면은 유광이어서 잘 비치는데, 기스도 엄청 잘 나는 디자인이다. 카드번호 인쇄 퀄리티도 엄청나다. 은색으로 반짝거린다. 초록색과 검은색 조합도 괜찮은데, 색도 잘 뽑은 것 같다.

디자인은 위와 같다. 앞서 말했던 거 처럼 블루아카이브 플레이트를 한정판으로 신청 가능하다. 다른 플레이트도 봐줄만한 편이다.

BIN은 943160인데, 조회해보면

3월 2일에 등록된 BIN이다. M Check와 X Check가 BIN을 공유하는 것 처럼 넥슨 체크카드도 공유할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근데 기스도 엄청 잘 난다. 마치 하나 MULTI Any 체크카드를 보는 느낌. 아무것도 안하고 캐리어에서 꺼내기만 했는데 저 정도의 기스가 카드 뒷면에 생겨있었다. 

혜택

정말 단순하다. 넥슨 현대카드 CHECK의 경우 모든 가맹점에서 넥슨에서 이용 가능한 포인트 0.5% 적립. 다만 월 이용금액 50만원까지만 적립, 이후에는 적립 안 됨. 적립 제외 가맹점도 살벌한데,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공과금납부액,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아파트관리비, 초·중·고교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자동납부서비스이용수수료, 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구매 및 선불카드 충전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 현대카드의 모든 할인서비스 및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이 적립되지 않는다. M Check의 적립 제외와 비교해보면 굉장히 많은 부분인데, 실제로는 딱히 해당되는 부분이 없다. 어디처럼 택시와 대중교통을 적립제외 업종에 넣어 두지는 않아서. 

연회비는 2000원인데, 2~5년차 연회비는 면제된다고 한다. 카드 배송 받을때만 내면 되는 배송비(발급비)정도로만 생각하면 편할 듯. 글쓰는사람은 넥슨에서 가끔 하는 게임이 있어서 이 카드 나름 잘 쓸 것 같다.

넥슨 현대카드(일반 신용)의 경우 연회비 1만원에 기본 0.5%가 적립되며,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1.5%가 추가로 적립되어 최종 2%가 월 이용금액 1천만원 한도 내에서 적립된다. 즉, 월 적립금액 20만원까지 2%를 아무 생각 없이 쓰기만 해도 받을 수 있다는 건데 이런 무조건 카드(실적은 있지만 허들은 30만원이어서 높지 않은 편이다) 중 2%가 적립되는 카드는 흔치 않다. 넥슨에서만 이용 가능한 점이 흠이긴 하지만 넥슨 게임 자주 하는 사람은 이 카드를 안 쓸 이유가 없다.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의 경우 연회비 15만원에 기본 1% + 100만원 이상 시 2% 총 3%를 적립해준다. 이와 더불어 연간 1000만원 이상 사용 시 6만 넥슨 현대카드 바우처를 제공해주며, 연간 6만원 한도 안에서 6대 업종(네이버쇼핑,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SSG.COM, 마켓컬리,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 현대Hmall, GS SHOP, CJ ONSTYLE, 롯데 ON,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디즈니+, 왓챠, 멜론, 지니, 리디북스, 커피전문점 편의점, 택시)를 할인해준다. PC방도 전월실적 상관 없이 월 1회 3천원 할인해준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입장료 할인도 있다.

즉, UNLIMITED의 경우 6만원 바우처 + 6만원 생활요금 기본 할인 + 연 3만6천원 PC방 할인이 기본으로 들어가 연회비는 충분히 회수할 수 있다. 게다가 연간 요구 실적이 1000만원이기에 월 100만원을 쓴다고 가정할 경우 월 3만원, 연 36만원의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혹시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 할인이 필요한경우 아래 카드를 함께 발급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접촉결제

카드 IC칩을 잘 보면, 비접촉 결제를 지원하는 다른 현대카드의 IC칩과 똑같이 생겼다. 비접촉 결제를 지원하는 카드와 그렇지 않은 카드의 IC칩과 똑같이 생겼다. 혹시 모르는 비접촉 결제가 탑재되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희망에 앱에 찍어봤더니, 

카드. 칩을 넣는것도 돈일텐데, 아마 후불교통카드 자재와 비교통 자재를 같이 쓰는 것 같다. 

비접촉 결제가 지원되는 현대카드는 위와 같이 뜬다.

물론 신용카드에서 국제브랜드를 선택할경우 비접촉결제가 교통 선택 유무에 관계 없이 탑재되고 애플페이 이용 또한 가능하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